연예

[종합]김흥국 ‘뺑소니’ 블랙박스·녹취록 보니

가수 김흥국. 이선명 기자

가수 김흥국이 뺑소니 혐의를 부인한 가운데 사고 당시 블랙박스 영상과 녹취록이 공개됐다.

TV조선 ‘뉴스9’은 지난 6일 방송을 통해 김흥국의 교통사고 관련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김흥국 차는 횡단보도 앞에서 빨간 신호등이 켜졌을 때 비보호좌회전을 시도하다가 멈췄다. 이후 오토바이가 스치듯 김흥국 차 앞을 빠른 속도로 지나갔다.

김흥국과 오토바이 운전자의 통화 녹취도 공개됐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통화에서 “뺑소니 혐의가 적용됐을 때 대충 들어갈 돈이 최소 3500만 원이 들어간다. 난 그 돈을 나한테 줬으면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김흥국은 지난 4월 24일 오전 11시 20분쯤 서울 이촌동 한 사거리에서 SUV 차량을 몰고 정지 신호에서 불법 좌회전을 시도하다 신호를 위반한 채 직진하던 오토바이 운전자를 들이받았다는 혐의를 받는다. 그는 또 해당 사고가 발생한 뒤 이를 수습하지 않고 현장을 떠난 혐의도 받는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30대로 정강이가 찢어지는 등 3주의 부상을 당해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흥국은 사고 당일 바로 경찰 조사를 받았으며 음주운전은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TV조선 ‘뉴스9’ 제공

이와 관련 김흥국 측은 스포츠경향에 “김흥국이 사고 당일 한강에 운동을 가려고 나섰고 비보호좌회전 구역에서 대기 중이었다”라며 “갑자기 오토바이가 자신의 번호판을 스치면서 지나갔다. 오토바이가 바로 현장을 떠나 별다른 조치를 취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후 해당 사건을 잊고 있었는데 경찰에서 연락이 와 조사를 받고 왔다. 보험사에서도 현재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사안”이라며 뺑소니 의혹을 부인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