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정바비 ‘불법 촬영’ 검찰 재송치

가을방학 블로그 캡처

그룹 가을방학 멤버 정바비가 또다시 여성을 불법 촬영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정바비를 폭행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정바비는 여성 A씨를 폭행하고 동의 없이 신체를 촬영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지난 1월 고소장을 접수했고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정바비의 휴대전화와 컴퓨터 등을 확보해 조사해왔다. 디지털포렌식 작업을 진행해 관련 증거를 찾았다는 경찰 관계자는 “당사자와 참고인 진술을 비롯해 압수된 여러 자료 등을 분석한 것을 토대로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정바비는 지난해 11월에도 성폭력 및 불법 촬영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바 있다. MBC ‘뉴스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정바비는 전 여자친구에게 약을 타서 먹인 후 불법 촬영과 성범죄를 저질렀다. 여자친구 아버지는 정바비를 고소했고 경찰은 전 남자친구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과 강간치상 혐의로 형사 입건했다.

서울서부지검은 지난 1월 29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 위반 및 강간치상 혐의로 수사를 받은 정바비의 사건을 ‘혐의없음’으로 불기소 처분했다.

이에 정바비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그동안 수사에 최대한 성실히 임하여 저의 억울함을 차분히 설명했다”라면서 “지난 몇달간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견디기 힘든 것은 정확히 확인되지 않은 최초 언론 보도로 인해 많은 이들이 상처를 입었다는 사실이다”고 심경을 말했다.

해당 여파로 가을방학 공연이 취소되는 등 그룹 활동이 어려워졌고 결국 지난 3월 해체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