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英록밴드 퀸, 방탄소년단 ‘Butter’ 언급 왜?

록밴드 퀸의 공식 계정은 19일(우리 시간) 방탄소년단 디지털 싱글 ‘Butter’와의 콜라보를 암시하는 글을 게재했다. 사진 SNS

록밴드 퀸의 공식 계정이 전세계 이목이 집중된 그룹 방탄소년단 신곡 ‘Butter’을 언급했다.

19일 새벽(우리 시간) 영국 전설의 록 밴드 퀸의 공식 계정 SNS에 방탄소년단 신곡 ‘Butter’과의 관련성을 전한 글을 게재했다. 공식 계정은 “Are you ready hey are you ready for this...(즐길 준비 됐나요?)”라는 글과 함께 “‘Another One Bites The Dust’ X #BTS_Butter” 문구를 공개했다.

또한 특유의 의상을 입고 무대에 서서 열창하는 과거 프레디 머큐리의 영상과 방탄소년단이 19일 공식 SNS계정에 공개한 새 디지털 싱글 ‘Butter’의 뮤직비디오 티저도 함께 첨부했다.

퀸 공식 계정이 언급한 곡 ‘Another One Bites The Dust’는 그들의 수많은 히트곡 중 하나다. 존 디콘이 작사 작곡했고 전세계 총 7백만 장이 팔린 메가 히트곡이다. 갱들간의 거친 싸움을 가사로 다룬 이 곡은 1980년대 한국에서는 폭력묘사를 이유로 ‘보헤미안 랩소디’와 함께 한때 금지곡이 되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샘플링이나 콜라보를 암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있지만 단순히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만큼 ‘신곡 축하’의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라는 풀이도 있다.

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의 ‘Butter’는 댄스 팝 기반의 밝고 신나는 분위기의 곡이다. 오는 21일 전세계 동시 공개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