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 힘찬, 극단적 선택 암시→생명 지장 無

힘찬 인스타그램

그룹 B.A.P 전 멤버 힘찬이 강제추행 혐의로 1심서 실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남겨 우려를 샀다.

앞서 힘찬은 13일 SNS에 “뒤늦게 말을 꺼내게 돼 죄송하다”며 “늦게나마 죄송하단 말씀 드리고 싶다”는 글을 남겼다. 그는 “내가 여태까지 했던 모든 행동에 대해 믿어주시고 기다려주셨던 분들께 먼저 이렇게나마 사과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한 그는 “쏟아지는 기사와 진실과는 다른 이야기들이 있기에 말을 아끼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나의 불찰과 실수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으며 모든 부분 죄송하고 사죄드린다”며 “여태까지 믿어주신 분들에 대한 보답을 이렇게까지 밖에 못 하는 저를 용서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거듭 사과한 힘찬은 “모든 분이 사고 없이 무탈하게 행복하기를 바란다”면서 “안녕히 계세요. 그동안 감사했다”고 인사했다.

힘찬의 신변을 걱정한 지인들이 가족에게 연락을 취해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힘찬은 현재 집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힘찬은 최근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돼 1심 재판에 실형을 선고받았다. 힘찬은 2018년 7월 경기 남양주시의 한 펜션에서 20대 여성 A씨를 강제 추행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됐으며 재판부는 힘찬을 향해 징역 10개월,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40시간 이수 명령 등의 선고를 내렸다.

힘찬은 1심 선고를 받아들이지 않고 항소했다. 이 가운데 힘찬은 지난 10월 25일 솔로 싱글을 발표하고 솔로 활동을 재개했다. 하지만 다음 날인 26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학동사을리 인근에서 음주운전을 한 것이 적발되면서 불구속 입건됐다.

한편 2012년 데뷔한 B.A.P는 2018년 8월 멤버 2명이 탈퇴하고 이듬해 남은 멤버들의 소속사 전속 계약이 끝나면서 사실상 해체됐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