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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닷컴이 쏘아올린 보청기 시장의 작은 공…패러다임을 바꾸다

청력관리 전문 플랫폼 히어닷컴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한 온라인 유통 구조가 보청기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구매하려면 발품을 팔아야했던 보청기 구매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옮긴 것으로 소비자의 편리함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다.

히어닷컴 제공

11일 업계에 따르면 히어닷컴은 소비자들의 사전 탐색 비용을 줄이면서 상담과 구매에 체계적이고 일관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청력 저하의 위험성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거나 보청기에 대해 생소하여 접근이 다소 어려웠던 고객 등을 대상으로 손쉽게 상담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를 개발해 다양한 메시지를 제공한다는 것. 히어닷컴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난청을 처음 경험한 뒤 보청기 착용까지 평균 약 7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된다.

실제로 소비자들이 보청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센터 위치를 찾는 것부터 여러 곳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등 사전 탐색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또한 수많은 보청기 브랜드와 종류 및 가격, 보청기 지원금 등 전문 지식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로 구매 전부터 피로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는 청력 저하에 대한 소극적인 대처로 이어질 수 있다.

히어닷컴을 이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옮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신청을 하면 고객의 생활 패턴과 기호를 종합적으로 분석 후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 260개 히어닷컴 우수 청력 센터 중 가장 방문하기 편한 곳으로 연결한다. 이후 시험착용 중 청력 재활팀이 1:1 맞춤 케어를 진행하여 올바른 보청기 착용과 청력 적응을 돕는 등 비대면 밀착 케어를 실시한다.

히어닷컴 관계자는 “그 동안 보청기는 접근이 쉽지 않아 구매하기까지 상담이나 청력 상태 측정 등 과정에 소비자의 수고로움이 컸다”며 “보청기 사용 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히어닷컴’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한 클릭으로 쉽고 빠르게 보청기 상담과 청력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을 실시했고 2021년 기준 누적 이용자 6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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