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박스 포스(BOX POS) 앱, 학원 결제 간편관리

IBK기업은행이 자사 앱 ‘박스 포스’(BOX POS)를 활용해 수강생을 관리하는 학원이 늘고 있다고 28일 전했다.

박스 포스는 사업자와 직원 스마트폰에 ‘IBK BOX POS’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결제금액을 입력한 후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 후면에 카드를 갖다 대면 바로 결제가 된다.

또, 박스 포스 결제는 앱 실행 후 금액을 바로 입력하고 결제하는 ‘일반 모드’와 상품 특성이나 메뉴를 미리 입력해 저장하고 거래에 따라 테이블로 선택해 관리하는 ‘테이블 모드’가 있다.

이 중 테이블 모드는 상품 유형·특징별로 구분할 수 있어, 특히 필라테스 및 요가, 영·수 보습학원, 음악·골프 아카데미 등 개인별 수강생 관리가 필요한 학원에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박스 포스를 이용 중인 고양시 요가학원 이은주 대표는 “다른 단말기와 다르게 월 이용료와 유지비를 내지 않아도 되고, 각종 페이 결제와 현금영수증을 쉽게 발행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활용하고 있다“고 사용 소감을 전했다.

서울 강서구 등촌로에서 ‘나토얀 태권도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광수 관장은 “기업은행 카드결제 앱으로 태권도를 배우는 수련생 부모님께 원격결제와 카드결제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받을 수 있고 결제한 부모에게 카카오톡이나 문자 및 메일로 영수증을 바로 전해드릴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