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커밍아웃’ 권도운, 활동중단 7개월만에 컴백

권도운. 믿음엔터테인먼트

트로트 가수 권도운이 심수봉 원곡 ‘미워요 2022’로 컴백한다.

지난 2021년 6월 말, 마지막 앨범 ‘들러리’ 로서 은퇴를 발표하며 가요 생활 11년 만에 잠정적으로 활동 중단을 선언했던 권도운이 소속사 믿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오늘(22일) 오전 공식 입장을 내고 7개월 만의 컴백을 선언했다.

권도운은 중성적인 음색과 여성적 한을 가진 특유의 보컬적 매력으로 심수봉 원곡의 ‘미워요’ 를 2022년 버전으로 35년만에 재해석 해 내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권도운은 소속사를 통해 “심수봉 선배님의 애절한 발라드 풍 트로트 곡인 미워요를 남자로서 표현 해 내기가 매우 어려웠지만, 신선하고 재미있는 도전이었던 만큼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권도운은 이번 앨범의 A부터 Z까지 모든 부분의 프로듀싱에 관여하며 더 나은 퀄리티의 음반이 나올 수 있도록 섬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는 후문이다. 특히 이번 앨범을 통해 자켓 디자인으로는 처음으로 데뷔한 감각 있는 디자이너 Adyu가 앨범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앞으로의 권도운과의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모았다.

권도운은 마지막으로 “오랜 기다림 끝에 발매되어 나와 대중 여러분들 모두에게 의미 있는 앨범이다. 남성 보컬의 목소리로 재해석 된 이번 트로트 곡 미워요 2022가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삶의 애환을 달래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바람을 전했다.

한편, 권도운은 지난 2009년 제2회 tbs 대학생 트로트 가요제 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입문, 이듬해 2010년 정규 1집 ‘내 스타일이야, 한잔 더’ 발표를 시작으로 11년 간 20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꾸준히 대중들과 소통 해 온 트로트 가수이며, 2020년에는 데뷔 10주년을 맞은 게이 성소수자로서의 커밍아웃으로 화제를 모은 싱어송라이터 이기도 하다.

권도운의 21집 ‘미워요 2022’ 는 오는 2월 22일에 발매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