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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 다나와 인수 완료…“이커머스 미들웨어 본격화”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가격비교 플랫폼 다나와 인수를 마무리하고 e커머스 시장에서 확실한 미들웨어 역할을 통해 지속 성장 가능한 원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지난달 28일 다나와 지분 51.29%를 3974억에 인수하는 계약을 마무리했다. 코리아센터는 전자상거래 솔루션 메이크샵 플랫폼, 글로벌 풀필먼트 서비스인 몰테일 플랫폼, 가격비교와 빅데이터 서비스인 에누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다나와 인수로 기존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e커머스 시장에서 확실한 중간계 역할을 통해 한단계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다나와는 가격비교 플랫폼과 컴퓨터전문 마켓플레이스인 샵다나와 플랫폼을 통해 성장했다. 지난해 기준으로 월평균 약 2400만명의 방문자, 월평균 1억 5000만 페이지뷰를 기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나와는 지난해 매출 1910억과 영업이익 349억을 달성했다.

코리아센터의 에누리 플랫폼은 지난해 기준으로 월평균 약 1000만명의 방문자와 1300만개의 표준상품데이터, 10억개가 넘는 상품데이터를 확보하고 가격비교 거래 연계수수료와 빅데이터 매출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코리아센터는 이번 다나와 인수로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절반을 훌쩍 뛰어 넘는 방문 고객을 확보함에 따라 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다나와 인수를 통해 e커머스 시장에서 미들웨어 기업으로서의 가치와 규모는 한층 커 질 것이다”며 “특히 빅데이터 기술과 글로벌 풀필먼트 물류테크와의 연계를 통해 회사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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