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9월에도 1위 수성 중

방탄소년단이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BTS)가 9월에도 여전히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8월 10일부터 2022년 9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4,687,85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53,099 미디어지수 2,968,233 소통지수 2,873,496 커뮤니티지수 3,039,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34,18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989,686과 비교하면 21.8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관계자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9,275,122 개와 비교해보면 9.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84% 하락, 브랜드이슈 3.69% 상승, 브랜드소통 17.02% 상승, 브랜드 확산 16.61%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공연하다, 수상하다, 개최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람회, 부산콘서트, 병역특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7.09%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6% 하락, 브랜드이슈 17.85% 상승, 브랜드소통 49.20% 상승, 브랜드확산 13.59%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월 15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BTS 옛 투 컴 인 부산(BTS Yet to Come in BUSAN)’을 연다.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