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딘딘 “벤투호 16강? 말 같잖은 소리”…결국 대국민 사과

가수 딘딘

가수 딘딘이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한국 축구대표팀과 파울루 벤투 감독을 공개 비판했으나, 우루과이전 이후 대국민 사과에 나섰다.

딘딘은 24일 월드컵 우루과이전이 끝난 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죄송해요. 우리 대한민국 정말 최고예요. 역대급 경기. 대한민국 화이팅! 제발!”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오늘 우리 대표팀이 보여주신 투혼과 모든 것들 잊지 않겠습니다. 저의 경솔함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남은 기간 동안 더욱더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대표팀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남은 경기도 다치지 마시고 파이팅입니다!”라고 고개 숙였다.

앞서 딘딘은 지난달 SBS 파워FM 라디오 ‘배성재의 텐’에 출연해 “지금처럼 간다면 1무 2패일 것 같다. 솔직히 요즘 축구 보면서 기분이 좋지 않다. 똑같이 생각할 것 아니냐. 16강 이번에 힘들다는 거 다 알 거 아니냐. ‘16강 갈 것 같다’고 말 같지도 않은 소리 하고 있으니까 짜증 나는 거다 진짜. 행복회로를 왜 돌리냐”라고 소신 발언을 했으나, 국내 축구팬들의 공분을 샀다.

또 딘딘은 벤투 감독의 표정을 흉내 내며 “이렇게 딱 째려보는 게 보인다. 항상 이러고 있지 않냐”라고 해 논란을 더했다.

딘딘의 해당 발언 직후 일각에서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기를 떨어뜨릴 수도 있다는 지적과 우려가 넘쳐났다.

한편 벤투호는 24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인근의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우루과이전에서 0-0으로 비기며 승점 1점을 챙겼다. 우루과이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4위의 남미 강호라는 점을 고려하면 긍정적인 출발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