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메시 선발! 승리 절실하다’...아르헨티나, 멕시코전 선발 공개

아르헨티나 대표팀 SNS

아르헨티나가 멕시코를 상대한다. 앞서 폴란드가 사우디아라비아를 조 1위로 올랐고, 아르헨티나는 조 최하위를 기록 중이다.

아르헨티나는 2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에 위치한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C조 조별리그 2차전’ 일정을 소화한다.

아르헨티나는 4-3-1-2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앙헬 디마리아, 리오넬 메시, 레안로드리고 데 파울-귀도 로드리게스-알렉시스 맥알리스터, 마르코스 아쿠냐-리산드로 마르티네스-니콜라스 오타멘디-곤잘로 몬티엘,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가 출전한다.

아르헨티나는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 지난 1차전 모든 예상을 깨고 사우디아라비아에게 1-2로 패배하며 무너졌다. 현재 C조에서 유일한 1패로 조 골찌를 기록, 이번 경기 멕시코를 상대로 승리해야지만 16강 진출을 노릴 수 있다. 만약 패배한다면 조별리그에서 카타르에 이어 두 번째 탈락을 확정하게 된다.

주목 선수는 당연 메시다. 지난 경기 상대 수비를 뚫지 못하며 이변의 희생양이 됐다. 이번 대회 마지막 월드컵인 만큼 이번 경기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한편, 멕시코는 3-5-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알렉시스 베가-이르빙 로사노, 헤수스 가야르도-루이스 차베즈-안드레스 과르다도-엑토르 에레라-케빈 알바레스, 엑토르 모레노-네스토르 아라우호-세자르 몬테스, 기예르모 오초아가 나선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