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정재 “배우 생각 NO, 택시 운전사 꿈이었다”

이정재 인터뷰 영상. 최화정 유튜브 화면 캡처
이정재 인터뷰 영상. 최화정 유튜브 화면 캡처
이정재 인터뷰 영상. 최화정 유튜브 화면 캡처

배우 이정재가 어렸을 적 꿈에 대해 얘기했다.

지난 12일 최정화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정재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이정재는 인터뷰 내내 “축적된 노력”을 강조한 뒤 어렸을 때 꿈이 뭐였는지 질문받았다. 이정재는 “저는 꿈이 그렇게 크지 않았고 초등학교 다닐 때는 택시 운전사였다”라고 답했다.

또 이정재는 “택시 운전사는 당시 어린 나이의 시각으로 봤을 때 가장 안정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라며 “택시를 타고 어디든 다니면서 세상과 사람 구경도 하는 안정적인 생활을 꿈꿨다”고 말했다.

이정재 인터뷰 영상. 최화정 유튜브 화면 캡처

이어 이정재는 “그 이후에도 배우가 되겠다는 생각은 너무나도 큰 꿈이고 이룰 수 없는 거로 생각했기 때문에 전혀 생각을 못 했다”라며 “어쩌다 아는 형님을 통해 좋은 기회가 주어져서 CF 광고를 하게 되면서 배우를 시작했다”라고 배우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설명헀다.

그러면서 이정재는 “연기자를 하겠다는 생각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너무 어렵고 혼도 많이 나고 ‘이거 왜 해야 하지?’라는 생각이 되게 많았던 것 같다”라고 어려웠던 당시를 회상했다.

이정재 인터뷰 영상. 최화정 유튜브 화면 캡처

이정재는 직업의식을 가지게 된 계기에 대해 “그런데 저를 캐스팅해 주시고 한 컷, 한 신을 같이 열심히 찍자고 하는 감독님과 배우분들, 스태프들의 격려가 있어서 조금씩 책임감이라는 게 느껴졌던 것 같다. 그 책임감이 결과로까지 이어지게 되는 것을 처음 경험하면서부터 재미도 생기고 무얼 해야 할 지도 알게 됐다”라고 책임감이라고 정의했다.

마지막으로 이정재는 “‘저의 어떤 작은 역할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그것이 연출이 됐든 글 작업이 됐든 연기가 됐든 좀 더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이렇게 분야를 조금씩 더 넓혀 간다면 즐거운 일을 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도 좀 더 생기지 않을까’라는 또 다른 꿈을 꾸게 된다”라고 현재 꿈에 대해서 설명을 이어갔다.

한편 이정재는 지난 11일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이사장 최정화)이 매년 한국의 이미지를 제고한 인물에게 수여 하는 ‘한국 이미지상’에서 올해 디딤돌상을 받았다. 현재 이정재는 스타워즈의 새 오리지널 시리즈 촬영으로 해외에 체류 중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