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배구 팬덤 “김기현 즉각 사과해야…김연경 명예훼손”

“김기현 의원 사과해야”

배구 팬들 공분

이미지 크게 보기 배구 팬덤이 최근 거짓 사진 및 꽃다발 업로드 논란을 유발한 김기현 의원과 관련해 사과와 재발 방지를 요구했다. 페이스북 캡처

프로배구 일부 팬들이 사진과 꽃다발 논란을 일으킨 국민의힘 당권주자 김기현 의원을 비판했다.

프로뱌구 팬덤인 디시인사이드 배구갤러리는 지난달 31일 성명을 내고 “지극히 해당 정치인(김기현 이의원) 입장에서 사감을 표현해 김연경(흥국생명)을 곤혹스럽게 했다는 사실이 드러난 만큼 팬들은 심히 유감을 표명하며 즉각 사과 입장을 밝혀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 정치인(김기현 의원)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김연경 사진을 올린 것과 관련해 팬들은 김연경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묵묵히 응원했다”며 “자신의 꿈을 위해 매일 분골쇄신하는 김연경이 이번 일로 마음의 상처를 받지 않길 바란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팬들은 두 번 다시 배구선수 명예를 훼손하는 일이 재발하지 않길 간절히 호소한다”고 했다.

앞서 김기현 의원은 지난달 27일 가수 남진과 김연경과 함께 꽃다발을 들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당대표 선거에 나선 저를 응원하겠다며 귀한 시간을 내주고 꽃다발까지 준비해준 김연경과 남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김기현 의원의 해당 게시물을 두고 김연경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 등에는 ‘국민의힘 지지자였느냐’는 취지의 비난 댓글이 쏟아졌다.

이에 김기현 의원은 지난달 3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김연경과 아는 사이는 아니었지만 (사진은)양해를 받고 올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남진이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김연경을 포함한 지인들과 만나기로 한 자리에 김기현 의원이 갑자기 나타났고 2~3분 가량 만나 사진을 찍었을 뿐”이라며 “김기현 의원이 들고 있는 꽃도 그쪽에서 가지고 온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김기현 의원은 아예 모르는 사람이고 그가 올린 사진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항의전화를 많이 받았다”며 “난 정치색이 없는데 이런 일에 휘말려 당혹스럽다”고 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