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뉴진스 “주목” 통산 4번째 2억 스트리밍

뉴진스 ‘Attention’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어도어

통산 네 번째 쾌거다.

뉴진스(NewJeans)의 트리플 데뷔 타이틀곡 중 하나인 ‘Attention’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8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Attention’은 지난 26일(현지 시간) 기준 2억 56만 2682회 재생됐다.

‘Hype boy’, ‘Ditto’, ‘OMG’에 이은 뉴진스 통산 네 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이다. 뉴진스는 또 다른 타이틀곡 ‘Cookie’를 포함해 지금까지 발표한 6곡 중 5곡을 억대 스트리밍 대열에 올려놓았다.

뉴진스의 6곡 합산 누적 스포티파이 스트리밍은 11억 회(3월 20일 기준)를 넘어섰다. 지난 7일 합산 누적 스트리밍 10억 회를 기록한 지 13일 만이다. 별다른 해외 활동 없이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뉴진스의 글로벌 인기를 엿볼 수 있다.

실제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뉴진스는 꾸준히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스포티파이가 최근 발표한 ‘글로벌 주간 톱 송’ 차트(3월 23일 자)에서 ‘OMG’는 27위, ‘Ditto’는 64위에 올랐다. 두 곡의 최고 순위는 각각 14위와 11위였으며 현재 12주, 14주 연속 차트인 중이다.

이러한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뉴진스는 올해 8월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와 일본 ‘서머소닉 2023’에 출연한다.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오르는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최초다. 데뷔 1년도 안 돼서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에 연달아 초청받은 건 이례적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