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황영웅 측 “사과하고 싶다, 황영웅도 학폭 피해자”

황영웅 SNS 캡처

황영웅의 새 소속사 더 우리엔터테인먼트가 황영웅의 사과 의사를 전했다.

지난달 31일 황영웅 새 소속사 더 우리엔터테인먼트는 입장문을 내고 “황영웅이 과거에 자신에게 피해를 입었다고 하는 분들에 대해서 진심 어린 사과를 전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고 발표했다.

이어 “본인 역시 다른 친구들로부터 맞기도 하고 돈을 빼앗기기도 하는 학창 시절을 보내며, 본인이 해왔던 일들이 이렇게 누군가에게 지우지 못할 큰 상처가 되고, 또한 사회적 파장을 크게 일으킬만한 사안이라고 인식하지 못했던 본인의 무지함에 대해 가장 괴로워하고, 후회, 반성하고 있다”며 황영웅이 학폭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또한 “학폭은 절대로 청소년들의 치기 어린 행동으로 치부할 수 없는 명확한 범죄다. 우리 사회가 꼭 뿌리 뽑아야 할 사회악이라는 점에는 반론의 여지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본인 스스로 학교폭력의 무게에 대해 무지했던 점, 자아가 성립된 성인이 된 이후에는 무분별한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키지 않았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면서 정서적으로도 안정돼 지난날의 모습은 보이지 않게 됐다는 것을 현재의 황영웅을 겪은 주변 사람들이 말해주고 있다”라며 황영웅의 개과천선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사실과는 다른 근거 없는 억측과 확대 재생산으로 또 다른 상처와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무분별한 마녀사냥은 삼가달라”라며 황영웅에 대한 무분별한 비판을 자제해줄 것을 요청했다.

황영웅은 최근 종영한 MBN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으나 학교폭력, 여자친구 폭행 등 과거 의혹이 불거지면서 하차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