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 의정부시와 취약계층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병원장 고영진)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사회 의료 취약계층의 의료지원에 나선다.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과 의정부시는 지난 17일 상호 협력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지역사회 의료 취약계층에게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과 의정부시가 민·관 협력지원을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의료환경 개선과 더불어 의료복지 형평성 향상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의정부시는 지역주민 가운데 의료 취약계층 대상자를 발굴하여 치료 연계에 협력하며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은 의정부시에서 연계하는 의료 취약계층을 검토하여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지역주민에게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 고영진 병원장은 “개원 후 지역주민들을 위한 사회공헌을 생각해 왔는데 의정부시와 함께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한 의료지원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경제적인 이유로 건강을 돌보지 못하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 분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지원하여 의정부 지역주민 분들의 척추관절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에 앞장서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한방척추전문병원 강남 모커리한방병원에 이은 두 번째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목·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전방전위증 등 퇴행성 척추질환 외에도 수술 후 통증 및 재활, 어깨·무릎 관절질환, 교통사고후유증, 구안와사, 근감소증 등의 질환을 진료하고 있다.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은 한·양방 협진병원으로 X-ray, C-arm, 초음파 장비 등 첨단 정밀영상장비를 갖춰 척추관절 질환에 따른 원인과 증상을 정밀히 파악하여 신경주사뿐 아니라 각 질환별에 따른 적합한 한·양방 통합 치료를 진행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