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종석♥아이유, 어린이날 이어진 따뜻한 손길

이종석(왼쪽)과 아이유가 각자의 방식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각 소속사 제공

배우 이종석과 가수 겸 배우 아이유 커플이 나란히 어린이날을 기념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이종석은 지난 3일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에 1억 원을 전달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이종석은 모든 어린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부했다. 이종석의 기부금은 저소득층 소아 환우들의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기부금은 지난달 30일 이종석이 직접 개최한 바자회의 수익금이 더해져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팬들과 함께 만들어 낸 따뜻한 마음이 선한 영향력으로 발휘되어 온기를 더했다.

평소 도움이 필요한 곳에 관한 관심을 지속해서 가졌던 이종석은 꾸준히 기부활동을 해왔다. 지난해 산불 피해 이웃돕기를 위해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에 1억 원을 기탁했고, 자립 준비 청년들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쾌척하기도 했다. 또 유니세프를 통해서는 국내·외 소외 아동을 위한 지원금을 전한 바 있다. 이렇듯 이종석은 사회 곳곳에 지원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는 선행을 이어가며 본보기가 되고 있다.

아이유가 어머니와 함께 장애아 특수학교 학생들을 위해 직접 준비한 떡과 피자 선물. 밀알재단 제공

이종석에 이어 아이유는 4일 장애아 특수학교인 밀알학교 학생들에게 정성이 담긴 선물을 건넸다.

이날 아이유는 점심으로 밀알학교 학생과 교사 모두가 넉넉하게 먹을 분량의 피자와 음료, 떡을 준비했으며 특히 떡은 아이유의 어머니가 함께 준비해 감동을 더 했다.

아이유의 피자 선물은 지난달 아이유의 재능기부로 큰 화제를 모은 ‘한 걸음’ 음원이 계기가 됐다. 밀알학교 학생들과 같은 장애아동들을 응원하고 작은 변화를 위해 끝없이 노력하는 모든 이에게 희망을 전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밤편지’ 작곡가 제휘와 여러 곡 작업을 함께했던 아이유가 재능기부로 음원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후에도 지난 3월 진행된 ‘한 걸음’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간식차를 보내는 등 밀알학교와 인연을 이어온 아이유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장애아동들을 위한 선물을 보내고 싶다며 밀알학교에 ‘피자 파티’를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종석·아이유 커플 이외에도 박보영, 이승기, 김고은 , 그룹 엑소 찬열 등 다양한 스타들이 어린이날을 맞이해 따뜻한 손길을 건넸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