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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대신 동남아로” 대형 인센티브관광단 유치 나서

입력 : 2022.09.23 09:23

9월25일~10월1일, 아세안 직판협회 회장단 초청 팸투어 실시

2017년 7월 인도네시아 대형 인센티브 단체(MCI) 방한 모습

2017년 7월 인도네시아 대형 인센티브 단체(MCI) 방한 모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상용)는 1천명 이상의 인센티브관광 대형단체 유치를 위해 세계직판협회(WFDSA)의 아시아 지부인 아세안 직판협회 소속 회장단(6개국)과 말레이시아 직판협회(DSAM) 이사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방한 초청 팸투어를 실시한다.

인센티브관광은 기업체에서 비용의 전체 또는 일부를 부담하여 직원들의 성과에 대한 보상 및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포상관광을 말한다. 인센티브관광 참가기업은 제조업, 금융, IT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있으며, 지속적인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요한 분야라 할 수 있다. 공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에는 약 30만8천명의 인센티브 관광객을 유치한 바 있다.

이번 팸투어는 코로나19 이전까지 최대 방한 시장이었던 중국이 유치에 제한이 있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격리 규제가 완화된 동남아시장을 겨냥해 대형 방한단체를 유치하려는 시도다. 초청 인사는 총 15명으로 방한 의사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아세안 직판협회 회장단 7명과 말레이시아 직판협회 이사회 임원 8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들 중엔 코로나19 이전 한국으로 대형 인센티브 단체를 보냈던 뉴스킨(Nu Skin) 외에도 인센티브관광 목적지로 한국을 고려 중인 기업이 다수 포함돼 있어 기대되는 바가 크다.

방한단은 총 7일간 서울, 경기(수원) 등 수도권 뿐만 아니라, 전북(순창, 임실, 익산, 전주), 전남(순천, 여수), 충남(공주, 부여)에서 특색 있는 관광지 체험과 대형단체 수용이 가능한 주요 회의 시설들을 답사할 예정이다.

2017년 2월 인도네시아 대형 인센티브 단체(MCI) 방한 모습

2017년 2월 인도네시아 대형 인센티브 단체(MCI) 방한 모습

공사 문상호 MICE마케팅팀장은 “코로나 이전 인센티브관광에서 동남아 국가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50%였는데, 앞으로 동남아 시장의 비중은 더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방한 팸투어 외에도 해외지사와 연계한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방한 인센티브관광 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겹살 한근? ‘한캔’ 주세요~ 도드람 ‘캔돈’ 피서철 핫템 됐다

입력 : 2024.07.23 06:00 수정 : 2024.07.23 06:01

우수한 품질·간편한 캔 패키지···힙하게 MZ 소비 트렌드 저격

“삼겹살을 캔에 넣었다고?”

국내산 돼지고기를 캔에 담아 파는 이색 제품 ‘캔돈’이 올 여름 최고의 ‘핫템’ 중 하나로 떠올랐다. 지난 6월 3일 판매를 시작한 후 10일만에 준비한 1차 물량이 모두 소진됐을 정도. 보관과 휴대의 간편함 덕에 SNS에는 캠핑족을 비롯한 MZ세대들의 먹방 후기가 넘쳐나고 있으며, ‘1인 가구 수요에 맞춘 기발한 제품’이란 평가 속에 피서철을 맞아 인기에 날개를 달았다.

캔돈   | 도드람

캔돈 | 도드람

■ 직원들도 고개 젓던 제품이 핫템으로

개발 초기만해도, 도드람 내부 IMC(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미팅에서는 삼겹살을 캔에서 꺼낸다는 아이디어가 이해되지 않는다는 직원들의 반응이 대다수였다는 후문. 하지만 회의를 거듭할수록 재미있고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데 의견이 모아지면서 개발과정에서 다양한 부서의 협력과 지원이 이어졌다.

특히 지난해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통합 신사옥으로 이전한 것이 ‘캔돈’ 탄생 결정적 계기가 됐다. 여러 계열사가 같은 건물에서 근무하면서 소통이 활발해지고 수많은 아이디어가 더해지는 기업환경이 만들어진 것이 ‘힙한 제품’ 캔돈의 탄생 배경이라고.

제품 기획은 자회사인 도드람푸드 영업기획팀에서 진행했지만, 제품의 이슈성을 예감한 본사 홍보팀에서 네이밍과 패키지 디자인, 홍보마케팅에 힘을 보태는 등 시너지가 폭발했다고 도드람 관계자는 설명했다.

■ 먹핑족 타깃···편리성과 휴대성 강조

기획 초기에는 ‘캔삼겹’, ‘캔포크’ 등 다양한 후보군이 있었지만 홍보팀이 제안한 ‘캔돈’이 최종 제품명으로 낙점됐다. ‘도드람 캔돈’이 ‘도드람 한돈’과 비슷한 발음으로 소비자들 뇌리에 손쉽게 각인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이 네이밍의 1순위로 고려됐다.

캔돈   | 도드람

캔돈 | 도드람

캔돈을 기획한 영업기획팀은 기존 사각형 포장(MAP)팩이 접히거나 찢어지면 내용물이 새는 등 캠핑용으로 휴대하기엔 다소 불편한 점에 착안, 아이스박스에 보관하기도 좋고 계곡물에 넣어도 문제가 없는 캔 패키지 제품의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상품 기획 당시 언뜻 떠오르지 않는 제품의 모양을 구체화하기 위해 생성형 AI를 활용했으며, 이를 통해 구현된 이미지를 바탕으로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했다. 초기에는 삼겹살 한 줄을 썰지 않고 통으로 패키지에 말아 넣는 방법을 고려했지만 캔 안에 넣는 과정, 꺼내는 과정이 쉽지 않아 한 입에 먹을 수 있도록 적당한 크기로 잘라 보관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캔돈은 기존 MAP팩 제품과 달리 용기가 완벽히 밀봉된 점이 특징이다. 내부 저장성 검사에서 10일 이상 신선도가 유지됐지만, 보수적으로 기존 MAP팩 제품들과 같이 소비기한을 10일로 뒀다.

포장에도 공을 들였다.

가장 주안점을 둔 것이 SNS 이용자들의 눈을 한번에 사로잡을 색상과 디자인을 찾는 것. 시장 조사와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 흰색과 빨간색 바탕에 영문 ‘CANDON’을 타이포그래피로 각인하고, 돼지고기 마블링을 시그니처 패턴으로 사용한 형태의 디자인이 탄생했다. 또 소비자들이 삼겹살을 선택할 때 생육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점을 고려해 용기 하단 투명 창을 통해 돼지고기의 신선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 SNS 핫템으로 떠오르며 인기몰이

출시 초기에는 낮은 인지도로 판매량이 하루 100캔 정도에 그쳤지만 기다림은 오래 가지 않았다. 기대했던대로 SNS를 통해 이슈가 되면서 2주차에는 하루 3000캔 넘을 만큼 판매고가 수직 상승했다.

이러한 캔돈의 화제몰이에는 전략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이 시너지를 냈다. SNS에서는 캠핑장을 습격한 대형 캔돈을 3D로 구현하며 위트 있게 표현한 영상 등이 젊은층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현재까지 총 영상 조회수는 약 950만회를 넘어섰고, 캔돈을 구매한 뒤 인증하는 ‘인증샷’의 유행으로 이어졌다.

캔돈   | 도드람

캔돈 | 도드람

또다른 인기 비결로 최근 소비자들의 ‘소분 구매’ 트렌드를 잘 공략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캔돈은 1인분 용량으로 적당한 삼겹살 300g이 한입에 먹기 좋은 두께로 잘라져 있어 ‘1인 가구용’으로 제격이다.

뜨거운 반응 속에 ‘캔돈’은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일 편의점 GS25 론칭을 시작으로 쿠팡 등 대형 온라인몰에 입점했으며, 식품대기업과의 협업도 이어지고 있어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캔돈이 믿을 수 있고 트렌디한 제품으로 MZ세대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삼겹살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하는 등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전문식품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의 운세 나침반]2024년 7월 24일

입력 : 2024.07.23 19:12
쥐띠

쥐띠

84년생 상상력만 있을 뿐 결과 없다. 짝사랑은 가슴만 아프다.

72년생 아무리 소질이 좋더라도 다듬지 않으면 인정받지 못한다.

60년생 한시를 참으면 백날이 편하다. 시비구설 따르니 마음 비우자.

48년생 고생 끝에 낙이 오니 힘은 들어도 계획 완성되는 하루.

행운의 숫자 3 16 22

소띠

소띠

85년생 우정 사랑 즐거운 만남 기대되니 데이트에 청신호.

73년생 재수가 불붙듯 한다. 부부 화목하니 가정 웃음꽃 핀다.

61년생 주위 사람들이 실패한 일을 거울삼아 경계해야 한다.

49년생 한걸음씩 나아가니 기반이 단단. 남에게 길잡이 되어 준다.

행운의 숫자 6 11 20

호랑이띠

호랑이띠

86년생 소유욕 강한 자기만의 아집은 벗어던져라. 연인과 이별수 우려.

74년생 발바닥에 불난다. 바쁘기만 하지 소득 없다. 무모한 행동 자제.

62년생 개미와 같은 부지런함만이 후일을 기약할 수 있다.

50년생 쓸데없는 일하다가 구설 끼고 실속 없는 날 된다. 매사 자중.

행운의 숫자 9 17 23

토끼띠

토끼띠

87년생 애정문제로 인해 마음이 산란하다. 과민 반응은 금물.

75년생 마음을 고치면 얼굴도 달라진다. 도덕적인 생활 갖자.

63년생 독 안에서 푸념한다. 계획은 다음 기회로 미루자. 자중할 때.

51년생 사소한 일에 스트레스 오니 신경 예민. 관대한 마음으로 대하자.

행운의 숫자 4 18 24

용띠

용띠

88년생 성급한 결정은 가족의 불신 초래한다. 우정 사랑 관리 필요.

76년생 능력 따르고 부지런하니 성공 가능하다. 위법은 관재수 유발.

64년생 말은 다했지만 진정한 뜻 이루지 못했다. 철저한 관리 필요.

52년생 베푸는 손길이 가장 아름답다. 손아랫사람에게 사랑 준다.

행운의 숫자 2 12 24

뱀띠

뱀띠

89년생 내가 부족한 부분 친구가 하고 친구가 부족한 부분은 내가 한다.

77년생 한편으로는 놀라고 한편으로는 기쁘다. 라이벌 출현으로 갈등.

65년생 좋은 새는 나무를 가려서 둥지를 튼다. 훌륭한 귀인 들어온다.

53년생 알뜰한 소비 생활이 필요하다. 부부 단합할 때. 강한표현 주의.

행운의 숫자 7 10 21

말띠

말띠

90년생 많은 것을 익히고 아는 것을 잘 활용할 때 기회 온다.

78년생 사람은 친해봐야 안다. 남의 말 듣지 말고 가족 의견 받아들일 때.

66년생 좋은 것과 나쁜 것이 섞여 있듯 길운과 악운이 섞여 있다.

54년생 일찍부터 바쁘나 성과 없다. 대인 관계 좋으나 적자 가계부.

행운의 숫자 1 10 21

양띠

양띠

79년생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보듯 먼 안목을 갖고 추진력 기를 때.

67년생 마음을 열어놓고 대화 오가니 상대의 진심을 안다. 동업대길.

55년생 빨리 듣고 천천히 말하랬다. 웃어른의 조언 들으면 손해 없다.

43년생 겉치레보다 실속 주의로 나가자. 의외의 금전운 대길.

행운의 숫자 8 13 28

원숭이띠

원숭이띠

80년생 신경 예민하고 스트레스 가중되니 과욕 말고 분수 지킬 때.

68년생 세상 변천 심하니 사람의 마음 넉넉지 못해 자기만 생각한다.

56년생 소도 기댈 언덕이 있어야 비빈다. 가족과 친지에게 도움 청할 때.

44년생 앞뒤가 서로 맞지 않는다. 모순 많고 의심 많으니 계획 무리.

행운의 숫자 4 15 27

닭띠

닭띠

81년생 미팅 소개가 순조롭게 진행되니 마음에 드는 만남 이루어진다.

69년생 부부 서로 화목하니 가정에 웃음꽃 피고 욕심 없이 살아간다.

57년생 정신적 육체적 피로가 쌓였으니 빨리 풀수록 좋다. 잠이 보약.

45년생 가족과 마음이 맞아 단합하니 화기애애한 하루. 금전운 상승.

행운의 숫자 4 10 25

개띠

개띠

82년생 부모님의 말씀을 천금같이 여기고 경거망동 주의.

70년생 갖가지 망상으로 불안하니 엉뚱한 상상 접고 있는 그대로 믿자.

58년생 흐르는 물은 얼지 않는다. 끊임없이 연구를 거듭하니 전망 밝다.

46년생 후한 끝은 있어도 박한 끝은 없다. 새로운 제안 보람 있는 하루.

행운의 숫자 6 12 22

돼지띠

돼지띠

83년생 사람 잘못 만나면 대들보가 무너진다. 현실 중요하다.

71년생 불신은 불화를 낳는다. 컨디션 저조하니 기분 전환할 때.

59년생 흉금을 털어놓고 허물없이 대하여 주변과 화합하는 시기.

47년생 신경을 예민하게 가지면 체력을 저하시키니 활력 불어넣자.

행운의 숫자 5 14 29

제공 : 백천생활상담연구소 02) 553-6530

日 맞춤형 ‘루나’, 매출 4배 껑충

입력 : 2024.07.23 06:00 수정 : 2024.07.23 06:02

애경, 일본 특유 유통구조 맞춰 오프라인 공략 ‘주효’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글로벌 뷰티 시장 규모 3위인 일본 시장에서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나 키우며 현지에서 뿌리를 내리고 있다.

애경산업의 뷰티 브랜드 루나는, 올해 상반기 일본 생활뷰티 마켓에서 약 4배 이상 성장했다.

애경산업의 뷰티 브랜드 루나는, 올해 상반기 일본 생활뷰티 마켓에서 약 4배 이상 성장했다.

비결은 현지 유통구조와 소비특성에 맞춰 구사한 ‘현지화 전략’이다.

루나는 일본 화장품 소비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운영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현지 수요 니즈 현지조사를 바탕으로 유통채널 및 제품군 운영을 다변화한 결과 2021년 일본 시장에 진출한 이래 성장세를 이어 오고 있다. 실제 루나는 2022년에 전년 대비 약 3배, 지난해에는 2배 이상 성장했다.

애경산업의 뷰티 브랜드 루나는, 올해 상반기 일본 생활뷰티 마켓에서 약 4배 이상 성장했다.

애경산업의 뷰티 브랜드 루나는, 올해 상반기 일본 생활뷰티 마켓에서 약 4배 이상 성장했다.

루나는 2021년 큐텐재팬, 라쿠텐 등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시작으로 이듬해 11월 일본 유명 오프라인 12개 채널 650여 점포를 통해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롱 래스팅 팁 컨실러’ 등 판매를 시작했다.

이는 일본 특유 유통구조에 맞춘 입점 전략이다.

여전히 오프라인 매장이 강세인 일본 시장 특성에 맞춰 온라인 채널에 선입점 후 형성된 인지도와 판매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오프라인에 진출했다. 지난 6월 기준 4600여개 매장으로 입점을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채널 확장에 나서고 있다.

오프라인 확장을 통한 비중 확대는 브랜드의 올해 상반기 성과에도 직결됐다.

지난해 상반기 루나의 일본 시장 내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매출 비중은 각각 61%, 39%였으나 올해 오프라인 비중을 77%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이는 상반기 매출 성장의 주요한 원인이 됐다. 이에 더해 온라인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애경산업의 뷰티 브랜드 루나

애경산업의 뷰티 브랜드 루나

오프라인의 고성장에 따라 올해 상반기 온라인 매출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23%를 기록한 반면 실질적인 매출은 증가했다. 큐텐재팬, 라쿠텐, 일본 아마존 등 온라인 채널에서 발생된 실적이 내부 매출 기준 2배 이상 성장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에 대한 심리적 저항감이 낮아진 일본 시장 특성을 고려해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다.

이같은 ‘루나’에 대한 제품군 다양화도 이어가고 있다.

올 상반기 오프라인 채널에 ‘롱래스팅 코렉터’, ‘컨실 블렌더 팔레트’, ‘블러 커버 쿠션’ 등을 추가로 선보였다. 로프트(LOFT), 플라자(PLAZA) 등 10~30대 사이의 젊은 여성층으로 형성돼 있는 버라이어티샵 등에 입점하며 성장 가속화를 이뤘다는평가를 얻고 있다.

이에 대해 애경산업 관계자는 “루나는 국내에서 인정받은 제품력을 가진 롱 래스팅 팁 컨실러뿐만 아니라 쿠션, 파운데이션 등을 추가로 선보이며 일본 시장 내 베이스 카테고리의 전방위적 확장에 노력하고 있다”며 “메이크업 브랜드로의 입지 확보를 위한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지엠 노사, 2024년 임단협 잠정합의안 도출

입력 : 2024.07.23 13:20

한국지엠 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노사가 23일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에 대한 잠정합의안을 도출했다.

한국지엠 노사, 2024년 임단협 잠정합의안 도출

한국지엠 노사가 도출한 잠정합의안은 기본급 인상 101,000원, 타결 일시금 및 2023년 경영성과에 대한 성과급 등 일시금 및 성과급 1,500만원, 설, 추석 귀성여비 100만원 신설 등을 포함한 단협개정 및 별도 요구안 관련 사항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한국지엠은 이번 잠정합의안 도출에 대해 “신속한 타결을 위해 회사가 낸 최선의 안에 대해 노동조합의 결단으로 노사 간 잠정합의를 이룬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며, “회사의 중장기적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곡점에서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의 신속한 마무리를 통해 한국 사업장의 미래 경쟁력과 지속 가능성이 확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세계L&B, 노브랜드에 스페인 발포주∙와인 2종 론칭

입력 : 2024.07.23 09:24

신세계L&B(대표 송현석)가 ‘무랄라(LA MURALLA)’와 비비드 까바 브륏(VIVID Cava Brut)’ 등 스페인 발포주∙와인 2종을 23일 전국 노브랜드 매장에 출시한다.

신세계L&B, 노브랜드에 스페인 발포주∙와인 2종 론칭

먼저, 무랄라는 스페인 최대 맥주 제조사 ‘담(Damm)’ 산하 브루어리에서 제조한 RTD 캔 맥주 제품이다. 용량은 500ml이며,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풍부한 거품, 청량한 탄산감과 함께 상쾌한 홉향이 어우러져 목 넘김이 일품이다. 특히, 품질 좋은 맥아와 보리를 사용해 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렸다. 가격은 국내 최저가 수준인 1,18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고품질 발포주를 즐길 수 있다.

비비드 까바 브륏은 스페인 ‘페데리코 파테니나(Federico Paternina)’의 스파클링 와인으로, 신세계L&B와 노브랜드가 공동 개발한 데일리 와인 ‘비비드(VIVID)’의 시리즈 상품이다. 까바 DO(원산지명칭보호·Denominación de Origen) 구역에서 재배한 우수한 품질의 포도를 샴페인 전통 방식으로 양조해 섬세한 탄산감을 선사한다. 가격은 9980원이다.

신세계L&B 관계자는 “여름철 고객이 만족할 만한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노브랜드 신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무더운 여름, 청량함이 돋보이는 스페인산 주류 상품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 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갤럭시 Z 폴드6로 즐기세요~

입력 : 2024.07.23 12:05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에서 모바일게임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크래프톤과 협력했다고 23일 밝혔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갤럭시 Z 폴드6로 즐기세요~

양사는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3D 그래픽 기술 ‘벌컨’을 적용해 사실적인 게임 그래픽을 구현하고, ‘돌비 애트모스’ 음향 효과를 지원한다.

특히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S23 울트라에는 실물과 흡사한 그래픽을 제공하는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탑재해, 더욱 몰입감 있는 게이밍이 가능하다.

갤럭시 Z 폴드6에는 ‘앱 화면 연속성’ 기능을 탑재해, 커버 스크린에서 플레이하던 중 기기를 펼치면 대형 메인 디스플레이에서도 끊김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다음 달 1일부터 진행 예정이다. ‘삼성 강남’, 삼성스토어 홍대‘ 등 전국 삼성 스토어에 진열된 갤럭시 Z 폴드6를 통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체험할 수 있다.

술집 찾기 어플 ‘소주도’ 카카오톡 친구 급상승 순위 1위 달성

입력 : 2024.07.23 09:15

술집 찾기 어플 ‘소주도’ 카카오톡 친구 급상승 순위 1위 달성

MZ세대 가성비 술집 찾기 어플 ‘소주도’가 어플 출시 한 달 만에 지난 21일 기준 카카오톡 채널 친구 급상승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 때 ‘가성비’가 명맥을 이어왔던 술자리도, 최근 들어서는 빠르게 높아지는 물가와 함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특히 많은 직장인들이 최근 모임과 술자리를 줄여가고 있다. 월급은 작년과 별반 차이가 없는데 대폭 상승되는 물가로 인해 술자리가 부담이 됐기 때문이다.

통계청 국가통계 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외식 맥주(식당에서 파는 맥주) 소비자물가지수는 114.66으로 전년보다 6.9% 상승했다.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9.7%) 이후 25년 만의 최고 수준이다. 소주 외식 물가(식당에서 파는 소주)도 가공식품 물가상승률의 2.8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최근 약속이나 모임을 점차 줄이면서 술자리를 줄이는 트렌드가 확산되자 저렴한 술값으로 ‘주당’들을 유혹하는 가성비 식당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고물가 시대, 오로지 가성비만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식당들도 술값을 저렴하게 책정, 차별화를 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가운데 저렴하게 술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 출시된 내 주변 싼 술집 찾기 어플 ‘소주도’는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술집을 쉽게 찾을 수 있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주도 관계자는 “어플 출시 한 달 만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MZ 소비자를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카카오톡 친구 급상승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해 기쁘다”며 “편리한 사용성과 정보 비교를 통해 각 술집의 주류 값과 메뉴까지 파악할 수 있어, 가게 선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주도 어플은 고물가 시대에 필수적인 도구로 조금씩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소주도는 내 주변의 저렴한 술집을 찾아서 제보할 경우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현대그린푸드, 맥주 생산용 맥아 활용한 ‘그리팅 프로틴쉐이크’ 출시

입력 : 2024.07.23 09:19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신제품 ‘그리팅 프로틴쉐이크’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 맥주 생산용 맥아 활용한 ‘그리팅 프로틴쉐이크’ 출시

그리팅 프로틴쉐이크는 현대그린푸드 내 케어푸드 전문 연구소 ‘그리팅 랩(Lab)’ 연구원들이 푸드업사이클링 전문기업 ‘리하베스트’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자색고구마·흑임자·견과귀리 맛 3종으로 선보인다. 프로틴 제품의 인공적인 맛은 줄이고, 친환경 푸드업사이클링 원료와 함께 각 재료 본연의 건강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그리팅 프로틴쉐이크에 주 원료로 사용된 ‘리너지맥아분’은 맥주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보리 부산물을 업사이클링 한 고영양 분말이다. 리너지맥아분은 일반 밀가루 대비 단백질 2배, 식이섬유가 20배 풍부한 대체 분말로, 100g 기준 병아리콩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그리팅 프로틴쉐이크는 한 병(40g)에 단백질 14g이 함유된 고단백 쉐이크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함까지 갖췄다”고 말했다.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는 ‘주류 헝거 마케팅’ 인기

입력 : 2024.07.23 02:32

칭따오(TSINGTAO)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

칭따오(TSINGTAO)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

음주 취향의 다양화로 주종 선택은 물론 주류 소비 패턴도 함께 변화하고 있다. 다양한 주류를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전보다 증가하면서 원하는 주류를 쉽게 주문하고 가까운 매장에서 수령하는 서비스인 주류 스마트오더 커머스 플랫폼 이용자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흐름에 따라 주류업계는 플랫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는 ‘헝거 마케팅’으로 확장된 소비자 취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주류 스마트오더 앱 데일리샷, 포켓CU, 와인25플러스에서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를 판매하고 있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는 12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온 칭따오 브루어리의 발자취를 기리기 위해 출시한 프리미엄 맥주이다.

칭따오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맥아, 홉, 쌀, 물 등 엄선된 원재료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맥아는 독일에 위치한 칭따오 전용 맥아 생산지에서 엄격히 관리 재배된 보리 중 탁월한 향과 맛을 자아내는 4종만 엄선했다.

저온 발효된 1903 씨효모를 사용해 부드러운 바디감과 장미 다발을 받은 것 같은 풍부한 향이 특징. 815ml 대용량에 고급스러운 박스 패키지에 칭따오 최고 비어마스터의 서명이 담긴 품질보증서가 동봉돼 있어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앱을 통해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한 번으로 끝내기 아쉬운 맛이다’, ‘패키지가 고급스러워서 마시기 전부터 기대가 된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들로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칭따오는 지난 1월에 데일리샷, 포켓CU, 와인25플러스 등을 통해 한정판 신년 패키지 ‘2024 갑진년 복맥 에디션’을 선보인 바 있다. 청룡 일러스트를 적용한 패키지와 가성비 좋은 전용잔 구성으로 인기를 얻어 빠르게 품절됐다.

화요는 국내 최장수 무협만화 ‘열혈강호’의 연재 30주년을 기념하는 ‘화요 열혈강호 에디션’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 ‘화요25’와 ‘화요41’ 패키지에 열혈강호의 주요 캐릭터인 한비광과 천마신군이 새겨진 제품으로 각 5,000병씩 총 1만 병 한정 수량으로 제작해 데일리샷에서 단독으로 선보였다. 해당 에디션은 만화와 주류 덕후 모두를 공략하며 출시 직후 완판을 기록했다.

위스키 브랜드 글렌파클라스(Glenfarclas)는 GS25 계열 와인25플러스에서 ‘패밀리 캐스크’ 시리즈를 60병 한정으로 선보였다. 글레파클라스 1985년, 클렌파클라스 1994년, 글렌파클라스 2004년, 글렌파클라스 2008년 빈티지 구성으로 희소성이 높은 빈티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장할 수 있어 위스키 애호가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했다.

수입주류 전문 유통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편의점이나 식당에서 만날 수 있는 대표 제품 외에 새로운 술을 찾는 소비자분들을 위한 프리미엄, 한정판 제품을 주류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라며,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있는 만큼,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쇼파드,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이스트 부티크 리뉴얼 오픈

입력 : 2024.07.23 13:17

지난 19일, 스위스 워치 및 주얼리 명가 쇼파드(Chopard)가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이스트 부티크를 리뉴얼 오픈했다.

쇼파드,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이스트 부티크 리뉴얼 오픈

리뉴얼 된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이스트 쇼파드 부티크는 새로운 컨셉으로 이전 매장보다 면적을 확대하고, 고객과의 상담존을 넓혀 고객들에게 더욱 쾌적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쇼파드 메종의 헤리티지와 감성, 그리고 다양한 컬렉션 제품들을 모두 한 공간에서 경험 가능하다.

쇼파드,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이스트 부티크 리뉴얼 오픈

164년의 쇼파드 브랜드 전통과 혁신적인 기술력, 현시대와의 조화를 이루는 갤러리아 명품관 이스트 부티크에서는 앞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한국에서 보지 못했던 하이 주얼리 마스터 피스를 만나 볼 수 있다.

오는 8월 1일부터 8월 22일까지 갤러리아 이스트 지하 1층 마스터피스 존에서 쇼파드 하이 주얼리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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